본문 바로가기

시흥문화

시흥골든벨2016 스타트!!! - 은계중학교편

              


오늘(12일)부터 시작 된 관내 5개의 중, 고등학교에서는 '시흥을 알고 역사를 아는 시흥골든벨'이 은계중학교 체육관에서 첫 번째로 개최되었습니다.



시흥골든벨은 시흥의 청소년들이 애향심은 물론이고 정주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는데요,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내가 살고있는 도시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게 하기 위함도 담겨있습니다.


[나, 너 좋아하냐-]



골든벨에 도전하는 100명의 은계중학교 학생들은 미리 나누어준 자료를 짚어보며 벼락치기하는 모습도 간간히 보여주었습니다.



재민이와 정현이는 한 쪽벽에 붙어 진지하게 공부를 하고 있어 가까이 가기가 참 미안할 정도였는데요, 재민이는 "어제 잠깐 보아서 잘 볼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며 약간 자신없어 합니다. "그래도 한번 열심히 해보려고요"



종훈이는 패기만은 1등입니다! "골든벨 울릴 자신있어요"! 라고 큰소리 치더니만... 본선 진출!? 그러나 아깝게 최종 5인에는 들지못했습니다...



시간이 되자 문이 열리고 학생들이 우루루 쏟아져 들어옵니다.



골든벨 관련 책을 받아들때만 해도 이렇게 큰 행사일줄 몰랐다며 떨린다고합니다.



시흥 골든벨은 참가자 100인이 출제되는 문제를 풀어나가며 본선진출자의 정족수가 채워지면 떨어진 친구들에게 패자부활전을 통해 재 도전의 기회를 주고 최종 5인의 골든벨 도전자들에게는 부저퀴즈를 통해 골든벨의 주인공이 될 1인을 가름하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문제는 역사와 시 관련 상식이 출제되었고, 시흥에 살고 있으면서 지나치기 쉬운 유적지와 아름다운 공원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는 시간도 동시에 가질 수 있었습니다.



'폴라리스'팀의 깜찍한 축하공연과



문화홍보대사인 'CPI CREW'의 박진감 넘치는 비보이댄스도 행사의 열기를 더해주었습니다.



시흥골든벨2016을 기획한 우정욱소통담당관은 인삿말을 통해 "시흥시의 주인은 여러분입니다. 주인인 여러분이 우리집의 역사, 내가 사는 도시의 역사를 알아야 주인 노릇을 할 수 있습니다. 시흥의 역사를 공부하고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라고 말하며 골든벨을 울려주기를 부탁하였습니다. 



권영희 은계중 교장선생님은 격려말에서 "학생간에 좋은 영향력을 가지고 서로의 유대관계가 합해져 시흥시의 자원으로 성장하는데 능동적인 배움을 하고 있는 은계중 학생들이 골든벨을 통해서 시흥시를 잘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며 화이팅을 외쳐주었습니다.



가벼운 문제로 시작한 골든벨은 우리나라의 역사부터 시흥의 역사까지 골고루 출제되며 학생들의 희비를 변덕스럽게 오가게 만들었는데요,


                



비교적 순수하게 골든벨을 이어나갔던 학생들은 곳곳에 기막힌 답변을 한 학생들로 큰 웃음을 주기도 했고,



긴가민가하는 불확실한 정답에 맘 졸이기도 했습니다.


            


때론 눈치를 보기도 하고


[어머, 웬일이니~~ 맞대맞대!!!!!]


때론 찍은 것이 맞아 화들짝 놀라기도 합니다.




은계중 친구들은 소통코끼리의 응원에 힘입어 점점 골든벨에 집중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골든벨을 울릴  도전자!

5인이 최종 선발되었습니다.



무대 위에서 부저퀴즈를 합니다.



쑥스럽지만 차분히 문제를 듣고 풀어나가는 5인의 학생들은 골고루 문제를 맞추며 1인의 골든벨 주인공의 자리로 오르기 위해 분투했습니다.



그리고 골든벨 도전, 최종 1인 탄생!


               


영상을 통한 김윤식시흥시장의 문제와 권영희교장선생님의 문제를 맞춘 송혜림 학생은



드디어 첫 골든벨을 울렸습니다. 아울러 교장선생님이 쏘는 3학년 6반의 간식까지도 확보했지요^^

터져나오는 함성이.... 역시 학생다웠습니다.


              


교장선생님과 함께 울린 골든벨. 은계중학교가 순조로운 출발을 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좌측부터 권영희교장선생님, 골든벨1등 62번 송혜림, 바라지상 11번 정수민, 51번 이윤배]



시흥시를 알아가고 ,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


시흥골든벨은, 은계중학교(12월 12일)를 시작으로 서해고등학교(12월 14일) ,함현중학교(12월 15일), 경기자동차과학고(12월 22일), 대흥중학교(12월 23일) 모두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로 방송됩니다.


              


시흥시는 여러분의 꿈을 바라지합니다.

시흥의 학생여러분! 화이팅!!!!

.

.

.

[골든벨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