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흥문화

더위를 이기는 방법! 시흥으로 물놀이 가자!

  

 

[군자동 산들공원]

  

 

 

 

 


연일 기록적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들을 위한 내 집 앞 물놀이장이 일제히 개장을 하였는데요, 옥구공원, 군서공원, 솔숲공원, 샛말공원, 신천근린공원이 시흥시 체험형 물놀이장으로 시흥시민들에게 부담없는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왕3동]

 

   

 

또한 군자동, 정왕3, 매화동, 신현동, 연성동등 5개 동에서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에어바운스 물놀이시설을 설치했는데요, 한 낮 내리쬐는 뜨거운 햇살은 아이들에게는 좋지만 어른들에게는 고역이 아닐수 없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에 대비해야하기 때문이지요...  


이 시설은 군자동 산들공원, 정왕3동 주민센터 주차장, 매화동주민센터 뒤 체육공원, 신현동 포동운동장 입구 잔디광장, 연성동은 하상어린이공원에 각각 마련되어있습니다. 운영은 85일까지이며, 시간대는 오전 11~오후 5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시에는 휴장하네요..


[배곧한울공원 해수체험장]

  

 

 

 

 

이밖에도 갯골생태공원내에 있는 갯골해수체험장과 이국적인 풍경으로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배곧한울공원 해수체험장, 또 월곶에코피아등이 좋은 수질과 관리로 시흥시민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갯골해수체험장은 826일까지 운영되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월요일과 금요일은 휴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은 4세 이상, 12세 이하네요. 요금도 있습니다. 어린이 1인당 3,000, 시흥시민은 50% 할인입니다. 신분증 필이구요....

    

지난해 개장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던 월곶에코피아는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곶에코피아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하는군요...

    

마찬가지로 826일까지 개장하며 오전 830분부터 1230, 오후 130분부터 530분까지 1부와 2부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각종 편의시설이 잘 되어있다고 하니 이용하시는데 큰 불편함은 없고 여러번 가시는 분들도 있을만큼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월곶에코피아의 이용요금은 좀 다릅니다. 시흥시민은 50% 할인이고, 3세에서 6세는 3,000, 7세에서 18세는 4,000, 19세 이상은 5,000원입니다.


[신천근린공원]

   

   

 

장맛비가 절실한 요즘, 마을단위 작은 공원에서의 바닥분수등도 잠시 더위를 피하려는 주민들에게 좋은 피서지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솔숲공원]

살인적인 더위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력수급에도 비상이 걸린 듯 합니다. 지혜로운 여름을 보내려면? 건강을 지켜야겠지요! 이 또한 지나갈 것입니다. 조금만 더 견뎌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