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부서협력 회의 자리 배치를 위해 빠르게 진행하고 있음.-
교육자치과에서 마을별 교육 자치를 위해 교육 기본권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음
주민자치회, 평생학습과, 주민자치과 3개 부서가 교육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음
시흥은 전문 공연장이 없음. 전문 공연장 건립을 통해서 시민들이 참여하고 공유하는 문화와 관련된 많은 공연등을 볼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고 있음
영상미디어센터는 누구나 영상 매체들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시민들에게 교육을 시키면서 영상 작품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원된 영상들을 관리하고 산출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센터에 도입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음
체육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서울대 교육협력 사업 프로그램 46개를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이나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음
도서관과 연계해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
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임
다문화 가정 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정보통신과 협업을 해서 8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임
장애인 교육 지원 사업은 경기도에서 장애 유형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음
서울대 교육협력 사업 중에 이주 배경 학생 대상으로 하는 기술학교 외에 취약계층 즉 장애 아동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육 프로그램이 있음
장애 아동들이 수영 프로그램을 듣기 위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
공교육 진입을 하는 데 있어서 원스톱적인 플랫폼이 구축이 되지 않음
공교육에서 교육을 받던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다문화 예비학교에 대한 교육을 하나의 공간에서 맞춤형 시스템을 갖춰 지원을 하려고 구축을 하고 있음
공교육에 적응하지 못하는 친구들의 중도 탈락을 예방하기 위해서 위탁형 다문화 대안교육기관을 설치하고 있음
사회적 배려 대상과 개선 지원 확대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사업에 대해 설명함
장애인 기능 특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장애인 직업 교육에 대한 제안과 조기 치료 마음 선생님 지원에 대한 제안 과제를 진행함
교육지원청에서 부모와 학생의 소통을 위한 교육을 지원해 주면 좋겠다고 함
교육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
학교 복합시설이 다양한 디지털 교육이나 공간이 부족한 것을 협력하고 공간을 내어줄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음.
학교에서 요청하는 내용을 마을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역 안에서 정책적인 거라든지 아니면 법적인 제안 때문에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음
중학생 돌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음
교육청과 학교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
교육복지 파트에서 유·초·중이나 다문화, 소외계층 전체 세대를 통합한 집중적 교육이 메꿔질 수 있게 함. 내년도 혁신과제의 방향에 따라 예산 변동이 있을거고 목표치에 만들어지는 것에 따라 시민 만족체감 데이터를 기반으로 변화 추이를 조사할 예정임.
교육자치과에서는 2018년부터 동별로 마을 교육 정책을 운영하고 있음. 교육자치과, 주민자치과, 평생학습과 3개 부서가 교육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2021년 7월부터 협업과 회의를 하고 학습 모임 등을 추진하고 있음.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커뮤니케이터 교육을 하나로 통합해서 운영하고 있음.
마을 공간에서 뭘 하고 있는지 활용할 수 있는지 조사를 현재 마을 활동가들 자치 현장팀에서 진행을 하고 있음.
학교와 마을을 연결해주는 중간역할을 하면서 3개 권역센터가 중앙도서관, 능곡도서관, 소래도서관으로 거점공간을 마련하고 대표번호까지 부여된 시스템이 갖춰졌음. 마을교육에 대한 연구센터는 아카이빙이나 영상기록, 연구하는 과정의 역할을 하게 됨. 중앙에 있는 센터와 권역 간 역할 정리를 해나가면서 촘촘한게 생활권의 교육 지원을 해주는 역할을 함.
영상미디어센터는 누구나 영상 매체들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시민들에게 교육을 시키면서 영상 작품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원된 영상들을 관리하고 산출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은계호수공원 지역에 센터 도입을 추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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